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큐플레이를 기억하시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4. 29. 21:51

    큐플레이를 기억하시나요?

    요즘에는 게임이 게임 같지 않은 엄청난 그래픽과


    스토리를 가진 게임들이 정말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아기자기한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


     

     

    저 역시 어지러운 3D 그래픽보다는 간편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들을 좋아하는데요


    그중 넥슨이 서비스했던 <퀴즈퀴즈>라는 게임은


    국내 퀴즈 게임계의 전설로 자리 잡은 게임으로


    1999년부터 서비스되며 10대부터 30대 심지어


    40 50대 유저들이 있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어요


     



    당시 큐플레이의 인기가 엄청났기 때문에 캐릭터 상품화가


    진행된 최초의 게임이며 2003년부터 큐플레이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는데요




    큐플레이로 리뉴얼 되면서 플레이어가 직접 방을 만들어


    큐즈를 낼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되고 빙고, 브레인 써바써바


    등 현재 예능 방송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재밌는 게임들을


    누구나 즐길 수 있었다는 게 정말 큰 매력이었는데요


     


    하지만 2015년 말 큐플레이는 서비스 종료를 알리고


    16년간의 역사를 정리한 영상을 공개해 유저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기도 했어요




    큐플레이 졸업 감사 영상은 유저들의 역대 아이디가 공개되면서


    다시 보아도 짠한 감동이 느껴집니다




    유저들은 큐플레이가 다시 부활하길 기대하시는 분들이


    아직까지 많으며 그 후 <퀴즈퀴즈>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출시된 게임이 있었지만 얼마 가지 못하고 서비스 종료되었다고 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넥슨에서 클래식 게임 서비스로


    리뉴얼하지 않고 과거 큐플레이를 다시 즐길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